본문 바로가기
SEO's Study/프로페셔널한 이야기

[LINUX] Virtual Box에 CentOS 설치하기-1

by 신SEO세오 2020. 3. 30.
반응형

 

 

리눅스 서버를 운용하고 있지만, 

서비스 서버는 테스트를 할 수도, 접근하기도 어려워요

 

테스트 서버가 존재하지만  서비스 테스트 용도 ㅠ..

제 것이 아니라 조금은 어려움이 있더라구요 

 

 

그래서 그냥 제 VM을 만들기로 결정했어요 ㅡ.ㅡ

Virtual Box에 CentOS를 깔자!! 

 

 

 

1. Virtual Box 설치하기

 

( virtualbox 다운로드 )

https://www.virtualbox.org 에서 다운로드! 

 

 

 

Virtual Box 설치를 위해 사용하는 OS를 선택하시면 됩니다 

저는 MAC OS를 사용하고 있어서 OS X hosts 선택 

 

 

 

VirtualBox.pkg를 더블 클릭으로 설치는 끝나구요 

Virtual Box 앱을 실행시키면됩니다 

 

 

저는 이미 생성한 VM이 있어서 ' CentOS 7 '이 노출되어 있는데요

처음에는 아무것도 없어 '새로 만들기'를 추가하시면 되어요

(CentOS 8 설치하는데 이름을 7로 넣음.. ㅠ__ㅠ)

 

 

그 전에 CentOS 7 iso파일을 미리 준비하면 더 편합니다

 

 

 

2. CentOS 다운받기 

 

( CentOS 다운로드

 

https://www.centos.org에 접속해서 다운로드! 

 

 

많은 iso가 있지만, 상단의 파일이 제가 빨리 받을 수 있는 리스트라고 해요

그래서 저는 kaist.ac.kr/CentOS/ 선택함.. ㅎ_ㅎ

 

 

3. Virtual Box에 CentOS 띄우기

 

 

VirtualBox를 실행한 화면에서 새로만들기(N) Click ! 

 

 

이름을 작성하구요

저는 CentOS 7이라고 작성했는데, 용도에 맞게 작성하셔도되요

예를 들면, TestWeb01 이런 이름도 괜찮다는 말이에요! 

 

 

가상머신에 할당 될 메모리도 설정하면 되구요, 

저는 우선 기본 설정인 1024MB로 적용했는데.. 왠지 바꿔야할 것 같아요

 

 

하드디스크도 추천주는대로 설정했구요,

디스크 용량은 충분하기 때문에 8GB 쯤이야~ 했답니다ㅎㅎ ;

 

 

 

 

디스크 용량은

고정할당을 하면 나중에 설정을 통해 변경해야하구요 

동적할당을 하면 명령어를 통해 변경할 수 있더라구요 

 

 

디스크 크기가 크다고 생각하지만, 나중에 부족할 수도 있기 때문에

저는 변경하기 쉽게 동적할당으로 설정했습니다 

 

 

 

앞서 추천 받았던 디스크 용량을 설정 할 수 있구요

역시나 기본은 8GB로 설정되어 있습니다 

 

 

그렇게 VM은 생성되었고, OS 설치를 진행합니다 ! 

화면 내 [저장소 - 컨트롤러:IDE - IDE세컨더리 마스터 ] 우측 문구 Click 

다운로드 받으신 파일을 올리시면 됩니다

 

저는 이미 설정해둬서 CentOS-8.1.1911-x86_64.dvd1.iso라고 노출되어 있네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