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SEO's Study/초보아내의 일상꿀팁

새해다짐, 저축을 시작할 계획이라면 ‘먼저 이자받는 정기예금’

by 신SEO세오 2023. 12. 27.
반응형



2023년이 며칠 남지않은 오늘,
내년에 할 수 있는 저축은 무엇이 있을까 고민하고계시나요?

그렇다면 먼저 이자를 받는 정기예금은 어떠실지 소개해드리려고 해요~~
‘아니, 이자를 먼저 받는다고? 그런게 있을 수 있어?’

네.. TOSS BANK에서 이런 신박한 예금상품을 가지고 왔지 뭐에요?
마침 저도 1월 1일자로 예금이 끝나는 상품이 있어서 갈아타려고 기다리고 있습니다

이자를 먼저 받는다니 마냥 설레잖아요..? ㅎㅎㅎ

반응형

[출처] TOSS 앱


이자받는 정기예금 상품의 이름도 정말 ‘먼저 이자 받는 정기예금 만들기’라는 사실..
정말 직관적이네요 ㅋㅋ 😅😅

이외에도 많은 상품들이 있지만, 우선 먼저 이자받는 예금상품부터 둘러보시죠~


가입대상
토스뱅크 통장 또는 토스뱅크 서브통장을 보유한 실명의 개인

보관금액
100만원 ~ 10억원

보관기간 및 기간별 금리(세전)
3개월(연 3.5%), 6개월(연 3.5%)
(12개월 상품은 현재 잠시 중단)


이자지급방법은 선이자지급방식으로 ‘가입일’에 연결된 계좌로 먼저 입금해주는 방식이에요
하지만 원천징수에 이자가 포함되는 시점은 이자를 받은 날이 아닌 예금이 해지된 날이기 때문에 해지 시 원금에서 세금이 빠져나갈거에요


그럼 중도 해지할 경우에는 어떻게 될까?
가입일에 이미 이자를 받았기 때문에 잔여 유지기간에 비례하는 이자를 차감,
더해서 중도해지 이자까지 차감한 후의 금액을 개인계좌로 입금해주는 방식으로 적용됩니다

중도 해지시 금리는 아래와 같으니 참고하세용

[1개월 미만]
연 0.1%

[1개월 이상 3개월 미만]
연 0.3%

[3개월 이상 6개월 미만]
가입시점 기본 금리 x 50% x 경과일수 / 계약일수 (최저 연 0.3%)



1,000만원을 3개월 거치했을 때 이자가 87,260원이라면 쏠쏠하지요?
그리고 기간이 길지 않아서 중도해지 없이 잘 보관할 수 있을거라는 생각이 들더라구요

그래서 저는 이 상품을 내년 첫번째 저금상품으로 결정했습니다!!


여러분들은 어떻게 새해 저축계획을 세우고 계시나요?
좋은 정보 있으면 저도 알려주세요~~ ㅎㅎ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