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SEO's 일상, everything

팔찌 연장작업 후기(feat. 다시는 경험하지 않겠다..)

by 신SEO세오 2024. 6. 13.
반응형



지난달에 구찌 팔찌를 해외에서 사와서
사이즈 이슈로 연장이 필요했던 포스팅을 적었었는데요

드디어 팔찌 연장을 마무리 하게되었습니다..!!

이번에도 어김없이 내돈내산이지만
상호노출은 없이 글을 적어내려가보려해요

저의 과정을 경험삼아 결론부터 말씀드리면
‘잘해결했지만, 다시는 연장할 일을 만들지 말아야겠다’



브랜드만의 시그니처 컨셉도 있겠지만,
모방을 최소화하기 위해 시중에서 보기 힘든 패턴을 쓰기도 하더라구요

사실 제가 잘 체크하고 샀어야하는데 이미 늦었으니,
연장은 비슷하게만이라도 만들어보잔 마음이었어요

그래서 열심히 검색한 끝에 알게된 곳에 연락했죠
카톡으로 먼저 문의하니 일반적인 디자인이 아니라 하시더군요

예상은 했지만 역시나 ㅠㅠ
그래도 혹시나싶어 오프라인으로 재방문했어요

그리고나서는 남편과의 실시간 카톡대화로 대체!

기다리실까 빨리카톡해서 오타주의..


팔찌 연장을 진행하기로 했고,
일반적이지않은 디자인의 연결고리를 가지고 있어서
똑같이 만들 수 없기에 최대한 티가 덜나게!!

체인에 거는 고리부분 하단에 매장에 있는 제품을 달아서
대칭을 만들어주기로 했어요

샘플로 보여주신 컬러와 팔찌 컬러가 너무 달라서
컬러도 최대한 맞춰주시는걸로 !! 🤭

이미 만들어진 컬러와똑같이 만드는건
꼭 브랜드를 타지 않아도 쉽지 않다고 하시더라구요

저는 그저 유사하게만 보여도 된답니다..!!
얼핏 봤을 때 어? 다시 볼 정도만 아니면 된다며요ㅎㅎ

그러고 제가 사진찍으며 정보를 공유하는동안
기사님께서 새로운 체인과 변형을 보여주셨어요!!

기다리실까 빨리 카톡해서 오타주의..


기존에 말씀주신대로 진행을 결심하는동안
다른 동그란 체인을 가져오셔서 변형해주시더라구요

그런데 그 모양이 거의 비슷해서 더 맘에 들었어요
BUT, 제품보다 고리 크기가 조금 커서 티날 것 같단말에
연장줄에 붙이지 않고 고리쪽으로 붙이기로 했습니당



그리고 대망의 출고일!!!!😍😍
예쁘게 만들어졌을 팔찌를 기대했는데,
주소확인과 함께 온 팔찌 사진은 좀 실망스러웠어요


제가 실망했던 포인트는
<1> 연장된 곳이 고리가 아니라 연장줄인 점
<2> 원형 고리를 눌러 변형해주신다던게 반영안된 점


저도 꼼꼼한 편은 아니어서 주소만 체크했었는데,
사진이 뭔가 제가 상상한 그림이 아니더라구요

그래서 클릭해서 보고 조금 놀라 다시 문의드렸죠
그랬더니 제가 가지고 온 체인을 붙여준거라시더군요..
(연락준 사람과 상담해준 사람은 댜른사람이었음)

그래서 그렇지않다~ 팔찌만 들고갔고, 거기서 상담했다니 기사님과 다시 이야기해보겠다고 끊었습니다


그리고는 십여분정도 후에
연락이와서 사진을 다시 확인해달라시더라구요

작업이 진행된 사진을 잘못보냈다구요..ㅋㅋㅋㅋㅋ

고리가 늘어났고 티도 많이 안나서 좋긴한데,
애초에 협의된 내용이 아닌데 왜 연장줄이 늘어난건지 여쭤봤더니 이게 더 자연스럽다하시더라고요..

뭐.. 이건 그래도 자연스럽게 만들어주셔서 넘어갔습니당..

그런데!!!
연장줄에 추가된 고리가 은색처럼 보이시지않나요?
제가 맡긴 팔찌는 정말 노란 금색이거든요…

사진으로보니 티가 많이나는 것 같은데,
혹시 실물은 어떤지 여쭤보니 은색이 맞다더라구요

도금은 비용이 추가된다며..

저에게 왜 이런 시련을..
분명 컬러도 맞춰주신다고 했는데요!!!!!!!

당연히 결제할 때 포함된 금액이라고 생각했고
택배비까지 냈는데, 조금 짜증나더라고요…

비용이 포함안된게 맞는지 확인하려다
너무 황당해서 그냥 입금할테니 도금해서 보내달라했습니다

그리고 며칠뒤 ..


최종수리된 사진을 보내주시더라고요
도금도 연장도 다 잘 해주신 것 같다고 생각했고요

그런데 배송을 해준다는건지..만다는건지
사진만 달랑 보내고 아무 말씀안하시더라구요?

전화도 따로 안왔고, 그래서 재차 확인했는데
하루가 지나도록 답변이 없으시더라고요 ㅋㅋㅋㅋ
(캡처 시간기준 7시간 지난 시점)

평소같았으면 보내겠지 했을텐데,
이 전에 이미 기분이 상해있던지라 또 화나더라구요ㅋㅋ


뭐.. 결국 정말 끝까지 답변이 없으셨고
하루 뒤에 택배사한테 배송여부를 듣게되었네요


저는 무언가에 불편함을 잘 안느끼는 스타일인데
이번엔 응대하는게 꽤나 불편하더라구요

제가 재차요구하는 걸 결국 해주지만
진상취급당하는 느낌? ㅋㅋㅋ

상담시 요청한게 되지 않았음에 대한 요구인데 말이에요
제가 돈을 주고, 제가 직접가서 상담을 하고
그 결과가 만들어지지 않은건데? 황당하더라고요



결국 잘 만들어주시긴 했지만,

저랑 협의되지 않은 작업이 진행된거고,
하물며 제가 주지도 않은 연장줄을 달아준것 뿐이라하고,
만들어준게 더 자연스럽다고 하시니
너무 당연하단 태도에 더 할말이 없더라고요ㅋㅋ

연락주셨던 사장님은 대응에 신경써야할듯.. ㅋㅋ



저는 이번 연장으로 신경을 너무 많이써서
다음번엔 사이즈 미스 절대 안할것같네요😂😂


행복한 목요일에 신세한탄 포스팅 죄송해용🧡
이웃님들은 구매할때 신중하기!!!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