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SEO's 일상, everything

서울억새축제, 상암 하늘공원 방문 후기

by 신SEO세오 2019. 10. 11.
반응형

 

 

 

 

여행떠나기에 더할 나위 없는 날씨가 계속되네요!!

가을에는 단풍이나 코스모스와 같이 다양한 축제가 열리는데요 

은빛, 금빛, 핑크빛으로 물드는 억새축제 방문을 추천드리려고 합니다 :)

 

 

 

 

 

멀리 떠나지 않아도 만날 수 있는 상암동 하늘공원을 소개할게요

 

 

 

 

 

 

 

[하늘공원] 서울특별시 마포구 상암동 487-48

 

 

 

하늘공원은 월드컵공원 내부에 위치해있구요

디지털미디어시티역/마포구청역에서 버스 이용시 15분 내외 소요됩니답! 

 

 

 

아직 축제는 시작하지 않았지만,

벌써부터 빼곡히 억새가 자라있더라구요 :) 

 

 

 

 

2019 서울 억새축제

2019.10.18 ~ 2019.10.24 ( ~22:00 야간개장)

 

 

 

 

하늘과 맞닿은 높은 언덕에 억새들이 이쁘게 펼쳐져 있어요 

하늘공원은 평소에도 찾아오는 사람들이 많기 때문에 

축제 일정 중 차량을 가져오는 것은 추천드리지 않아요 !

 

 

 

주차하는데만 30분이상 소요될 수 있습니다

저희는 주차하는데에 30분 조금 덜 소요된 듯하네요

 

 

 

 

하늘공원을 처음 방문하시면, 

여기에 억새가 있다구? 여기에 핑크뮬리가? 하실 수도 있어요

 

 

이곳은 그냥 공원입니다 

하늘 높이 언덕을 올라가야 억새축제를 즐기실 수 있어요!!!!! 

 

 

 

 

 

이렇게 여유를 즐기는 사람들도 볼 수 있었네요

다음번에는 저희도 돗자리 들고와서 영화보고 즐기기로해요 +_+

 

 

 

 

 

잔디밭(?)을 지나면 다리가 나오는데요 

여기에 예쁘게 꽃을 피워놨더라구요

시간마다 물을 주는데 가끔 바닥에 물이 흐르니 주의하세요!

 

 

 

 그리고 만난 하늘공원의 입구는..... 

제가 방문한 날이 축제인 줄 알았어요.....^^;;

 

 

 

 

이렇게 계단이 있는데 관계자분들이 둘레길로 가라고 막더라구요 ㅠㅠ

이 계단으로는 하산(?)밖에 할 수 없었습니다 

전동차보다는 직접 올라가길 택했구요 :) 

 

 

 

 

둘레길 초입에는 하늘공원과 억새에 대한 소개가 있구요

평시 공원 이용시간도 계절마다 달마다 다르더라구요 

 

 

 

 

퇴장시간을 참조해서 방문하시는게 좋을 듯합니다 :) 

10월에는 20:30에 마감을 진행하지만 

억새축제 기간동안 유일하게 22:00에 마감한다고하니 착오 없으시길! 

 

 

 

 

 

자전거 통행을 제한한다고 적혀있는데 

저는 공휴일에 방문했음에도 다들 따르릉따르릉 하시며 타더라구요?

사람이 저렇게 많았는데도 말이죠 ㅠ_ㅠ 

 

 

 

잘 정돈된 길도 있지만, 이런 길도 있구요

둘레길로 쭉 걸어도 되긴하는데 구두는 신지맙시다!! 

 

 

하늘공원이 언덕이라한들 높~~~은 언덕이라 생각하시면 되어요

저는 구두를 신었던지라 후니가 챙겨준 슬리퍼를 신고 등산했어욥 

 

 

 

 

 

맨날 후니 귀찮게 하는 거 같아..... 

슬리퍼 신고 올라가기에도 아주 편한 것만은 아니지만

구두보다는 훨~~씬 더 편하게 올라갈 수 있었어요!! 

 

 

 

 

올라가는 길에 월드컵경기장도 볼 수 있구요

아 도착인가?!! 싶을 때 

 

 

 

 

중간지점에 도착하셨음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초입에서 만난 계단의 끝이 여기에요 :) 

이제부터 절반만 올라가면 억새풀들을 만날 수 있습니댱 

 

 

 

 

후나 화면이 왜 배경화면이야..? 

카메라 들고 눈에 담는것도 참 좋은 거 같아요 

눈이 제일 좋은 카메라라고 하잖아요 ! 

 

 

 

 

450m 만 가면 된답니다!!! 

조금만 더 열심히 뚜벅뚜벅 걷다보면 

 

 

 

하늘공원 도착!!! 

역시 인증샷 찍기 좋은 장소는 사람들이 많네요 

예쁘게 장식해둔 댑싸리도 같이 한 장! 

 

 

저희는 억새와 사진찍으러 고고합니다 ~~! 

 

 

 

핑크뮬리와 댑싸리가 쫘아악 

아직 축제기간이 아니라그런지 핑크색이 조금 덜되었죠?

축제 기간이 되면 이쁜 핑크색으로 물들지 않을까 기대해봅니다 XD 

 

 

억새축제이니만큼 억새를 한번 더 공부해보면 

 

 

억새는 벼와 벼목의 여러해살이 풀로 산이나 들에서 1~2m 높이로 자란다 

9월이면 자줏빛을 띤 황갈색의 이삭으로 꽃을 피우며

줄기와 잎은 지붕을 이는데 쓰이고 참억새는 작은 이삭으로 은빛을 띤 꽃을 핀다  

 

 

 

 

 

 

풀이 정말 이쁘게 자라난 것 같아요

 

 

 

 

사진 찍을 수 있도록 스팟도 만들어져있구요

아직 삼각대만 놔두고 찍는데애 어색해서 

찍고있냐고 계속 물어봤네요 ... 

 

 

 

 

 

너무 예뻐서 억새풀 사진찍고있는데 얼릉 오라는 후니

그냥 찍어도 그림같으네...... 

 

 

 

 

날이 지고있을 때 금빛으로 물든 억새풀이에요

진짜 금빛으로 물들지 않나요? 

실제로 보면 더 이쁘고 바람도 살랑살랑 너무 좋습니다!!!! 

 

 

 

 

저는 예쁨보다 편안함을 선택했어요.. 

사실 올라가서 구두 신으려고 가지고갔는데 

막상 올라가니 구두신으면 죽을 것만 같았어요...... 

 

 

결국 후니가 들고다녔다는... 

 

 

 

여기는 하늘공원 중앙에 위치한 하늘을담은그릇 내부에요! 

말 그대로 하늘을 담았다는 뜻으로 그릇모양을 하고있구요, 

입구와 출구가 나뉘어져있어요 :) 

 

 

 

 

여기도 남산타워 등 사랑의 자물쇠가 어김없이 채워져있네요

다들 잘 만나고 계시겠죠?! 

 

 

 

 

 

바쁜 일정에도 시간내셔서 한번 찾아봐보셔요:) 

정말 힐링하고 들어갑니다 

올 억새축제에는 핑크뮬리도 분홍분홍 예쁘게 물들어있을 것 같네요 

미숙하지만 다녀온 영상들을 모아 유튜브에 올려보았어요 

https://youtu.be/_uyNPwnBdMk

 

 

 

 

반응형

댓글